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강남/청담] 청담 파인다이닝 옳음 후기 (가격/주차포함)

by 심심한직장인 2022.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심직입니다.

2022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
청담에 있는 파인다이닝 옳음에 다녀왔어요.

" 옳음 "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37 3층 (압구정로데오역 4번출구 7분거리)
연락처 : 0507-1405-2016
예약 : 네이버예약 가능
영업시간 : 12:00~21:30 (14:30~18:00 브레이크)
주차 : 가능 ( 상시 만차 )

 

청담 옳음은 서호영 셰프의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입니다.
'옳다. 바르다. 정직하다.'라는 순수 우리말로 바르고, 정직한 음식을 지향하고,
서양 음식을 현대 한식을 결합해 한국인들의 입맛에 재해석했다고 하네요.

저는 디너코스로 다녀왔습니다 :)


홀 모습이에요 :)
셰프님들이 요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오픈형 주방입니다.


2인이면 홀 좌석인 듯한데,
저는 3인이라 그런지 룸으로 잡아주셨어요!

세명이라 다행이라며 호들갑ㅋㅋ

 

반응형


예약자의 이름이 세팅되어있어서
먹기도 전에 괜히 기분 좋고
사소하지만 대접받는 기분이 듭니다.
미쉐린가이드 평가항목에 이런 서비스도 있겠죠?


첫 아뮤즈부쉬입니다.
감태로 만든 전병과 리코타 치즈의 조합이었어요.

처음 먹어보는 맛인데 은근 조화롭고 잘 어울렸습니다.
마구 부셔서 손으로 집어먹으면 됨ㅎㅎ

과자에 올려진 단새우와,, 뭐더라..
아무튼 그렇습니다.

맛있었어요.
새우의 담백함이 느껴지는 요리였습니다.
한입에 먹어야 제 맛을 느낄 수 있다 하여
1초 컷 해드렸습니다.

마카다미아를 갈아 올린
밤 스프? 밤 죽이에요

그냥 상상하는 맛이에요
제스타일은 아녔음 ㅋㅋ



 

메밀 전병입니다.
된장소스에 찍먹인데
저는 메밀 부분이 너무 두껍게 느껴졌어요

하지만 예쁘니까 패스


전복, 새우로 만든 요리 위에
캐비어를 뙇 올려주십니다.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아닌가요?
캐비어는 한알도 남김없이 먹으려고 애썼지만 실패
(수저가 조금 불편했어요 ㅠ)


광어를 귤, 오이 등등의 야채 위에 얹은 요리예요.
위에 꽃 이름 알려주셨는데 ㅎㅎ뭐더라

개인적으로 회는 소금에만 찍어먹는 게 젤 맛있음


심직이pick
트러블을 통째로 올린 만둣국입니다.

이렇게 가져다주신 뒤 육수를 자리에서 부어주심!

이게...
피가 뭐로 만들었는지
엄청 쫄깃쫄깃해요 이런 만두피는 처음이야..
씹을 때마다 국물과 만두가 어우러지는 게
가히 예술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이 만둣국만 따로 판매하면 먹으러 올 의향 300%


이건 뭐였더라...
저 거품에도 무슨 향이 있었는데..
기억에 안 남는 맛..


성게알 비빔면입니다.
이 메뉴는 추가로 주문하셔야 해요.

안 시켰으면 평생 이 맛을 모른 채로 지나갔겠지?
색감 조화로운 거 보세요 이미 눈으로 한번 먹고ㅡ
면이 가늘어서 소스가 다 스며들어 있어요.

각종 알들과 새우, 우니를 얹어 한입 하면
끝.. .놈나마시써..



메인디쉬로 넘어가기 전에
입가심으로 음료를 한잔 주시는데

저 위에 거품이 입술에 닿는 느낌이 별로였습니다..


메인인데,,
맛있긴 한데 모두 아는 맛이에요
특별함은 없었습니다. ㅋ_ㅋ


저의 워스트..
친구는 맛있다고 잘 먹던데
저는 이런 시고 샤벳 같은 디저트를 안 좋아해서요

머랭으로 만든 바삭한 과자는 맛있었습니다.


오..
베스킨라빈스 프라리앤크림 아시나요?
프랄리앤크림의 하이엔드 버전입니다.

달콤한 팝콘이 들어있어서 넘나 맛있었어요
(위에 딸기맛 디저트 좋아하던 친구는 별로래요)

 

 

마지막으로
된장을 넣어 만든 귀여운 까눌레와
우엉차였나... 무슨 차였지 아무튼 잘 안 어울리는 조합 ㅋㅋㅋ

하지만 예쁘니까 패스.



청담 옳음 가격은
셋이서 디너코스(22)+와인한병(15)에
81만원 나왔습니다.

두 번 가는 건 부담스럽고
특별한 날이나 기념일에 가면 좋은
청담 파인 다이닝 옳음.
강남 한식 오마카세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맛 : ★★★★☆
분위기 : ★★★★☆
서비스 : ★★★★☆
가성비 : ★★★★☆
총점 : ★★★★☆


다음엔 또 새로운 곳으로 데려올게요!

반응형
LIST

댓글